(주)노블시스 IDC 기술지원센터 02-3482-2242

(주)노블시스 로고

DB유지보수

IDC 기술지원센터

(주)노블시스는 24시간 열려있습니다.

02-3482-2242

네임서버 정보

  • no1.noblesystem.com
    218.234.23.2
  • no2.noblesystem.com
    222.234.222.249

DB업무

서비스 지원방안

① 점검 포인트 제시



② 장애 포인트 제시

서비스 세부 내역

① 서비스 운영 전략?

  • 전화 응대 : 365일 기준 * 24시간 서비스 지원 (계약된 시간 엄수)
  • 현장 지원 : 365일 기준 * 24시간 서비스 지원 (계약된 시간 엄수)
  • 정기 점검 : 분기별 1회 서비스 지원
  • 장애 대응 : 2시간 이내 방문 및 4시간 이내 장애 처리 완료

② 서비스 지원 사항?

  • 지원 기간 : 계약 단위는 1년 기준
  • 연장 계약 : 계약 종료 시점에서 1년간 지원 사항을 정리 및 보고 후, 계약 사항 조율

서비스 발생 유형

① 수리보수 (Corrective Maintenance) ?

오류 수정, 시스템의 불량 Component나 프로그램의 오류 및 Bug로 인해 원하는 성능을 얻지 못하는 경우 또는 시스템 전체의 정상적이지 못한 동작이 발생시 이루어집니다.

② 완전화 보수 (Perfect Maintenance) ?

기능 수정 및 확장, 사용자의 새로운 요구에 의하여 단위 프로그램의 추가, 변경 또는 재개발 및 시스템 전체의 기능수정 및 확장 필요 시 이루어 집니다

③ 적응보수 (Adaptive Maintenance) ?

성능 향상 및 조율, H/W업그레이드, 상용S/W의 버전업 등으로 인하여 소프트웨어 수정이 요구되는 경우, 고객 전산환경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요구사항에 의해 성능 확장이 필요한 경우 이루어집니다.

④ 개선 및 향상 (Upgrade) ?

신기술 적용, S/W 개발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신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향상 된 시스템구축 하고자 하는 경우 이루어집니다.

서비스 지원 분석표

① ACS 지원 시간 분석 ?

  • 설치, 점검, 장애처리
  • 튜닝, 데이터이관, 고객요청사항

지원 업무형식 분석 ?

  • AS-IS 분석, 고객 요청 및 장애발생 추이를 확인
  • TO-BE에 대한 사전 대비책을 마련



점검

① 데이터베이스 ?

  • 유지보수 문서
  • DB 기본 정보 분석
  • SGA 메모리 분석 및 추천 SGA 값 제시
  • 데이터 파일 분석
  • 테이블 및 인덱스 분석
  • 로그 파일 분석
  • 고객 요청사항 제공

장애처리

① 장애처리 ?

  • 유지보수 문서를 참고
  • HW/SW 기본 정보 분석
  • CPU 사용률 및 MEMORY 사용률 분석
  • 로그 파일 분석
  • OS 패치 및 장애 분석
  • 고객 요청사항 제공


고객요청사항

① 고객요청사항 ?

  • 주기적인 모니터링
  • 업무 담당 및 업무 개발자와 긴밀한 의사소통
  • AS-IS 분석 및 TO-BE 도출 제공
  • 백업 및 복구 정책 설정
  • 데이터 이관(Migration)
  • 데이터베이스 튜닝


서비스 신청

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전화나 메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